프리미어 프로에서 출력한 영상이 플레이되지 않고 파일 용량이 평소보다 너무 적거나 0KB로 나타날때 경고 또는 에러 메시지가 발생할 때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어도비의 매월 구독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클라우드에서 자동업데이트되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간혹 예전의 파일을 꺼내서 수정해서 사용하려고 할때 파일내의 인코딩이 충돌을 일으켜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못할 때가 있어요. 간단하게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Adobe Media Encoder) 를 이용하여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다음번에는 당황하는 친구에게 잘난척 하면서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인코딩 에러 내용 확인하기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를 열면 큐 리스트에서 오른쪽 에러 부분에 노란색 경고가 뜨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에러 내용이 나타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엔코더의 상단 메뉴에서 Edit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환경설정 Preferences (Ctrl+,)를 엽니다.
아래와 같은 환경설정 윈도우에서 Metadata 옵션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Write XMP ID to Files on Import가 체크되지 않음을 확인하고
Metadata Export의 출력 옵션(Export Options)를 None으로 바꾸어 주고 OK를 해주세요.
위와 같이 세팅을 끝내고 다시 동영상 출력을 시도하면 아래와 같이 깨끗한 초록색의 Done 아이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런 간단한 에러 메시지는 엔코더로 쉽게 해결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래도 계속 에러가 나거나 출력한 영상파일이 0kb라면 생성되는 파일이 저장되는 장소에 넉넉한 공간이 남아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생각보다 출력물의 크기가 커서 생기는 단순한 문제 일 수도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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