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만물 리뷰

영국 왕실 포근 젤리캣(Jellycat) 애착인형

반응형

젤리캣의 가장 유명한 Bashful Bunny

 

젤리캣이 먹는 건가요?

젤리캣이란 영국의 유명 애착 인형회사로 젤리가 머리에 얹힌 고양이 아이콘의 이름이기도 하다. 

이 귀여운 이름의 회사가 만드는 애착 인형이 한국의 아가들에게도 인기가 많아져서 나의 호기심을 자극하게 되면서 이 회사에 대해 조금 알아보았는데 그 내용을 공유해본다.

할리우드의 파파라치에게 찍힌 톰 크루즈와 케이티 홈즈 사이에서 태어난 수리의 사진에 항상 수리가 들고 다니던 인형으로 한국에 소개되면서 유명세를 타게 된 영국 애착 인형 브랜드이다.   

젤리캣 버니, 젤리캣 범블리등 한국에 알려진 대표 인형 외에도 원숭이, 오리 돼지, 고등 다양한 동물 디자인 인형으로, 소재는 부드럽고 가벼운 가공 폴리에스터나 아크릴 패브릭을 사용한다. 주로 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유럽의 안전승인인 CE를 받은 상품이기도 하다. 

 

샬롯왕자와 젤리켓인형 (2015년)

 

영국 왕자도 좋아했던 젤리캣 인형

영국의 JellyCat은 Williama Gatacre과 Thomas Gtacre형제가 정유산업에서 일하던 오랜 커리어를 포기하고 영국 런던에 정착하며 1999년에 설립한 봉제 장난감 회사로부터 시작되었다. 2015년 젤리캣의 인형을 안고 있는 영국의 샬롯 왕자의 사진이 공개되자. Today 매거진 등 여러 뉴스에서 왕자와 찍힌 인형에 대한 브랜드와 가격 등 어떻게 살 수 있는지 기사가 나기 시작했고 이어 영국 전역뿐만 아니라 온세계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기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때 이후로 영국의 로열패밀리가 사랑하는 인형으로 불티나게 팔리기 시작하였다. 현재는 영국뿐 아니라 유럽, 미국, 호주, 캐나다,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인형회사가 되었다.

부드러운 감촉에 세탁가능한 인형의 콘셉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매해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도전으로 두 번의 컬렉션을 론칭하고 있다. 정교하고 높은 퀄리티로 장난감 인형의 명품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기도 하며 시간이 지난 절판된 인형 디자인은 인형 애호가들에게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으면서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다. 

젤리켓의 인형디자인은 특히 서양에서는 아기가 어릴 때부터 특정한 성별을 강요하지 않으면서 아이의 성격을 있는 그대로 존중해주는 교육방식이 부모들 사이에서 최근 많이 붐이 일고 있는데, 젤리캣의 성별이 정해지지 않은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아기의 친구로 인기가 높은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젤리캣은 지금도 매해 수많은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이며 아이들을 위한 인형을 판매하고 있으며, 여기에 더 나아가 아이들과 함께 하는 동안 아이들의 감각 지각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플랫폼의 서비스도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성장 기업이다.        

 

반응형